'fruit bat'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0.03.09 박쥐 (24)

박쥐

2010.03.09 20:44 from 삶은 여행 Australia



flying fox 라고도 불리우는 fruit bat 들.

해가 지면 먹이 사냥을 위해 슬슬 나오는 녀석들.
(먹이라고 해 봤자, 열매, 씨앗, 꽃 등과 같은 식물들이고 - 생긴것과는 다르게 식성이 참 우아하구나 ^^.
macrobat이라고 불리는 fruit bat에 속하는 종은 모기를 엄청 잡아 먹는다고 한다. 오호~)


브리즈번 시티에서 해가 질 때 쯤이면

수백마리의 박쥐들이 이동하는 장면을 볼 수 있다.

과장 조금 보태서 배트맨의 도시가 되는 건 아닌지 살짝 걱정 될 정도 ㅋㅋ



(클릭하면 더 박쥐처럼 보일려나? -_-;)



 
박쥐들의 습성상
해가 져야 볼 수 있기 때문에
사진을 찍기는 참 어렵다.
날아가는 모습을 줌 땡겨서 iso 높이고 셔터 스피드 빠르게 해서 선명하게 잡을려면
내 400D로는 노이즈 자글자글 안습.
노이즈 억제력 좋은 고급 기종이 이럴 때 좀 뽐뿌가 막 생긴다 :-p


'삶은 여행 Australi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짐싸기  (4) 2010.03.21
드디어  (19) 2010.03.20
박쥐  (24) 2010.03.09
홍수  (8) 2010.03.06
장애인이 살기 좋은 나라, 호주  (19) 2010.02.23
Nick Vujicic / 닉 부이치치  (10) 2010.02.23
Posted by eggie +_+ 트랙백 0 : 댓글 24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푸샵 2010.03.09 21:09 신고

    어렸을 때 살던 곳은 산에 동굴이 있어서...방학 때면 탐험을 나서곤 했는데 그때 마주했던 녀석들이 바로 박쥐였죠~ ㅎㅎ. 지금 생각해보면 저녁에도 쉽게 볼 수 있었던 게 박쥐였는데...요즘은 그 흔한 제비조차 한마리 볼 수 없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그만큼 지구가 멍들어 가고 있다는 생각에 마음이 편치 않네요. 쩝~

    • addr | edit/del eggie +_+ 2010.03.10 15:01 신고

      지금도 산골 동굴에 가면 아마도 박쥐들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
      많은 식물이나 동물들이 점점 살 곳을 잃어 가는건 참 안타까운 일이예요.

  2. addr | edit/del | reply KEN.C 2010.03.09 23:05

    음... 그러니까 박쥐의 한 종류를 찍으신건가요?
    그래도 너무 작아서 디테일하게 볼 수는 없네요. ㅋㅋㅋㅋ
    eggie님 편한 밤 보내시고, 내일 뵈요~~~

    • addr | edit/del eggie +_+ 2010.03.10 15:02 신고

      박쥐만 담기가 너무 힘들어서요...ㅎㅎ
      박쥐라고 생각하고 보시면 박쥐로 보여요 히

  3. addr | edit/del | reply skypark박상순 2010.03.10 00:26 신고

    오~~ 귀한 사진이네요.
    저는 이런 풍경이 처음이어서 완전 신기합니다.^^

    • addr | edit/del eggie +_+ 2010.03.10 15:02 신고

      저도 처음 봤을 때는 무지 신기했답니다.
      자주 볼 수 있지만, 그래도 여전히 신기해요 ^^

  4. addr | edit/del | reply 코평수닷컴 2010.03.10 03:30

    저도 400D 유전데.. 저도 뽐뿌가. ㅎㅎㅎ 사진 이쁘게 잘 담으셨네요 ^^

    • addr | edit/del eggie +_+ 2010.03.10 15:03 신고

      감사합니다.
      400D 쓸만하긴 하지만, 워낙 좋은 카메라들이 많이 나오니...ㅎㅎ

  5. addr | edit/del | reply dreamreader 2010.03.10 04:34

    400d 유저라 슬픈 1인 추가요. ㅠㅠ
    요즘에는 고급 기종이 아니더라도 높은 ISO에서도 노이즈가 상당히 적더군요.
    500d부터 적용되었고 6400 ISO에서도 노이즈가 적더군요. ㅋ
    저는 400d, 헝그리 렌즈로 삼각대 없이 야간에 찍을 때마다... 눈물이. ㅠㅠ
    박쥐 사진은 처음 보는군요. 대단하시다는. ^^

    • addr | edit/del eggie +_+ 2010.03.10 15:04 신고

      노이즈 리덕션 프로그램이라도 쓰면 도움이 될텐데,
      그것도 없으니...흐흐
      박쥐가 너무 작게 담겨서 좀 안타까워요

  6. addr | edit/del | reply 자유여행가 2010.03.10 06:48 신고

    박주가 굉장히 커군요^^
    이상기온으로 돌연변이런지?ㅎㅎㅎ

    • addr | edit/del eggie +_+ 2010.03.10 15:05 신고

      실제로 보면 까마귀보다 조금 작은 크기예요.
      종마다 조금씩 몸집도 차이가 있을건데, 그렇게 큰 종류는 아니예요 ^^

  7. addr | edit/del | reply 10071004 2010.03.10 09:21 신고

    저도 찍어볼까 하는데 어두워서요... 너무 흔하게 보니깐 뭐 감흥이 없네요...

    • addr | edit/del eggie +_+ 2010.03.10 15:06 신고

      시드니에서도 많이 볼 수 있군요.
      fruit bat 서식지가 호주 동부 연안을 따라 형성되어 있다고 하네요.
      다음에 박쥐사진 찍어서 올려주세요. 제대로 된 걸로 ㅎㅎ

  8. addr | edit/del | reply 유 레 카 2010.03.10 09:40 신고

    새라고 하시면 새인줄 알겟네요..박쥐는 본적이없었던 ^^

    • addr | edit/del eggie +_+ 2010.03.10 15:07 신고

      모르고 보면 까마귀떼인가 싶기도 한데,
      주의깊게 보면 배트맨 마크처럼 날개를 펴고 날아 다닌답니다 ^^

  9. addr | edit/del | reply 연구소장 안동글 2010.03.10 09:56 신고

    헉 정말 박쥐에요?ㅇㅅㅇ
    정말 신기해요 +_+
    왠지 어두컴컴한 동글에만 있을것같은데
    저렇게 창공을 휘익휘익 @ㅁ@

    • addr | edit/del eggie +_+ 2010.03.10 15:07 신고

      박쥐 종에 따라 동굴에 사는 것도 있고 아닌 것도 있고 그래요.
      낮에도 가끔 날아 다니는 것 볼 수 있어요 ^^

  10. addr | edit/del | reply 밋첼™ 2010.03.10 11:13 신고

    눈으로 직접 보고픈 뽐뿌가 밀려오는걸요? ^^

    곧 있을 호주 플젝이나 가게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새삼 듭니다.
    그 전에 미국 끌려가면 안된다고.. 속으로 빌고 있다죠...ㅠㅠ

    • addr | edit/del eggie +_+ 2010.03.10 15:08 신고

      호주 플젝 참여하시게 되면 좋겠어요.
      나중에 도움도 되신다고 하니.

      근데, 저는 미국 끌려가는 게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왠지? ㅋ

  11. addr | edit/del | reply 비케이 소울 2010.03.10 12:36 신고

    도시의 밤엔 역시나 배트맨???이 출연하는군요 ㅎㅎ

  12. addr | edit/del | reply 밋첼™ 2010.03.10 16:21 신고

    미국 플젝은 아니됩니다... 가게되면 얼마나 잡혀있을지도 모르고... 지금도 악명이 높다죠.
    그냥.. 일은 일답게 하고.. 짬이나면 사진도 담고~ 거기에 경력 인정까지 된다면?
    그게 최고가 아닌가 싶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