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ica Bright Line Viewfinder'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1.07.18 새친구 Leica X1 (5)

새친구 Leica X1

2011.07.18 01:32 from 사진은 즐거움

일상의 순간들을 더 많이 찍고 싶은 생각에서
스냅용으로 괜찮은 하이엔드급 똑딱이(?)를 사고 싶어서 뭘 살까 한동안 고민.

빨강딱지의 로망이니 뭐 그런걸 떠나서
리뷰글들이나 블로그 검색해서 이미지들 보니 결과물이 참 괜찮은 것 같아서
라이카 X1으로 결정! ㅋ

매일 가방에 넣어 다니면서 언제든 꺼내 찍을 수 있는 아담한 사이즈!
컨트라스트 강한 멋진 흑백 이미지!
그 두가지 만으로 충분히 마음에 들었다. 처음에는.  

하지만, 찍다보니....(아직 1주일밖에 안되었지만 ㅋ)
생각보다 더 대단한 녀석인게 분명! 으하하

기본적인 스펙은
24mm Elmarit렌즈에 (단렌즈. 줌기능 없음! 크랍으로 환산시 36mm)
 조리개 f2.8~f16, 셔터스피드 1/2000~30초, jpeg/raw로 기록 가능, MF가능, 등등


실버 모델도 클래식한 느낌의 외관이 참 매력적이긴 한데
블랙이 덜 질리고 여러가지 액세서리와도 잘 매칭될 것 같아서 검은 녀석으로~!




Leica Bright Line 36mm 뷰파인더도 장착!





뷰파인더안에 흰색 사각형 선이 있는데,
뷰파인더로 보이는 거랑 이미지로 촬영되는 게 차이가 있다.
특히 상하. 뷰파인더에 보이는 윗부분은 짤리고 아래부분은 담기고.
외국 라이카 포럼에도 논란이던데 뷰파인더가 렌즈보다 위에 위치하기 때문에 그런 차이가 생길수 밖에 없다나? 흥!!
그래서 아직 뷰파인더로 보는 화각에 완전한 감이 안 생겨서 덜 적응 상태이고
가격이 좀 심하게 오바인것 같지만
야외에서 햇빛때문에 LCD화면 안 보일때는 정말 유용하다.
제품 이름 그대로 굉장히 Bright하고 선명 하게 보이기도! ㅋ




어댑터도 장착. ND 필더용으로.
요즘은 가변 ND필터라고 말그대로 ND4~400까지 변환해서 쓸 수 있는 것도 있어서 같이 사봤다 ㅋ
CPL필터 처럼 돌려주면 된다. 
퀄리티가 어떨지 몰라서 슈나이더 ND8도 따로 주문 했는데 재고 부족으로 이번달 말에나 배송...
후드도 같이 주문했는데 재고 부족...ㅠ 




라이카 X1의 깜찍한 내장 플래시
아직 제대로 안 써 봤다 ㅋ 그래서 평가 불가 ㅋㅋ




옷도 입혀주고~

시에스타 케이스. 마음에 든다.
케이스 입히면 그립감이 더 나은 듯.



뒷면은 이렇게~ ^^




아직 1주일 밖에 안 써서 잘은 모르겠고
완전히 모든 기능을 숙지 하지도 못했지만

자주쓰는 기능 바로 갈 수 있는 사용자 정의 버튼 같은것도 있으면 좋겠고
셔터스피드 다이얼이 조금만 더 오른쪽으로 가 있으면 좋겠다 내 손가락 길이에는...ㅋㅋ

많은 사람들이 AF속도가 느리다고 하던데 답답할 정도는 아니고
RAW 파일로 찍어서 어도비 라이트룸으로 보정하면 더 보기 좋은 이미지 만들수 있다는데
아직 안 써봐서 모르겠고....


근데 몇가지 아쉬운 점이 있어도
아... 이래서 "라이카 라이카" 하는구나 싶은 순간도 많다
그래서 좀 더 구워 삶아 먹고 가지고 놀아야 겠다 ㅋㅋ

x1 며칠 써 보니
아... 정말... 내 400D 갖다 버려야 겠다는 생각이... ㅋ

'사진은 즐거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설픈 휴가  (4) 2011.08.01
고은사진미술관 이벤트 당첨 ^^  (5) 2011.07.30
새친구 Leica X1  (5) 2011.07.18
동면중  (19) 2011.02.20
빛, 색, 사진  (11) 2010.09.26
재밌는 매크로촬영  (25) 2010.07.11
Posted by eggie +_+ 트랙백 0 : 댓글 5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도플파란 2011.07.18 03:44 신고

    가격이 넘사벽이라서..ㅠㅠ 좀 가격이 내리면 한번 질러볼까 생각중입니다..ㅠㅠ
    흑백이 잘나온다고 하던데... ㅠㅠ

  2. addr | edit/del | reply skypark박상순 2011.07.18 14:46 신고

    오~~ 축하드립니다...
    멋진사진, 많이 담으세요.^^

  3. addr | edit/del | reply KODOS 2011.07.31 01:37 신고

    와..! 엄청난 놈을 데려오셨군요..
    부럽습니다..일단 저는 너무 세속적이라 저 빨간마크만 봐도 가슴이 벌렁벌렁 합니다..ㅎㅎ
    앞으로 멋진 사진 기대할께요..^^

    • addr | edit/del eggie +_+ 2011.08.01 00:05 신고

      엄청나기 보다는 좀 괜츈한 녀석 ^^
      일상속에서 좀 사진을 많이 찍어 볼까 합니다.
      좋은 사진이 나올지는 모르겠지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