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동'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0.01.24 고둥 (고동, 소라?) 천지 (8)


이렇게 많은 고둥이 온천지에 널려 있는 건 태어나서 처음 봤다!!!

('고동'은 강원, 경기, 경상, 전남, 충남 방언이고 '고둥'이 표준어란다...)

"우와~" "우와~"를 연발하며 감탄 감탄 + 신기!!!

호주에 6년 넘게 산 친구도 이런 거 첨 봤단다...ㅋㅋㅋ

(호주 사람들은 고둥은 안 먹어서 저렇게 그냥 널려 있는걸까?)
(우리나라 같았으면 씨가 이미 오래전에 말라 버렸을텐데 말야....)






친구들은 급기야 사진찍기는 뒷전...

집에 가서 삶아 먹겠다고

"너무 많이 가져가면 안되겠지?" 걱정하면서도

열심히~ 주워 담기 시작 ㅋ




여기 티비 프로그램중에 그런거 단속 하는것도 있고

잘못 하면 엄청난 벌금/페널티를 받는다는 소문을 많이 들어서

궁금해서 집에 와서 검색 해 봤는데,
 

여기 Queensland주에서는

연체동물 (mollusc, mollusk)과 일부를 제외한 조개류, 전복, 소라, 고둥같은 복족류(참 말이 어렵군... gastropods)는

길이 상관없이 1인당 50개까지는 괜찮다고 하네.

게는 (흔히 잡히는 mud crab 같은거) 몸통 가로 길이 15cm이상 10개까지 괜찮고,
(단, 암놈은 '반드시' 즉시 풀어줘야 함)

새우는 크기 상관없이 10리터,

굴, 진주조개는 길이 13~23cm 사이로 무제한.


다른 물고기들도 길이와 갯수가 정해져 있고,

만약에 어기거나, 낚시 금지 구역에서 낚시하다 걸리면

벌금 완전 심하게 맞는다 ㅠㅠ

사이즈 어기면 최대 $1,000
낚시 금지 구역이나 시즌에 하다 걸리면 최대 $225,000
ㅎㄷㄷㄷㄷ!!!!


너무 욕심내지 말고 분별력있게 잡아와야겠네...


보너스로,

아기 팔뚝만한 해삼도 있더라 ㅎㅎ



at Wellington Point

'삶은 여행 Australia'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0 Australia Day  (14) 2010.01.27
Australia Day  (8) 2010.01.26
고둥 (고동, 소라?) 천지  (8) 2010.01.24
여름의 한복판  (12) 2010.01.22
반찬걱정  (4) 2010.01.19
2년 7개월만에  (4) 2010.01.13
Posted by eggie +_+ 트랙백 0 : 댓글 8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twik 2010.01.24 23:00

    우아~~
    여기는 어딘가요?
    당장 달려가고 싶네요~~~^^
    캐나다에 경우는 호주랑 비슷하게 종류에 따른 수량과 크기 관련 규정도 있지만..
    그에 앞서 fishing licence가 있어야 낚시나 채집이 가능했는데...
    말이 거창해서 라이센스지 일년에 22불(외국인 108불)정도 내고 사면 되요...
    호주는 그런건 없나 궁금하네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 addr | edit/del eggie +_+ 2010.01.25 14:07 신고

      저도 벌금이 얼마나 되는지 찾아보면서 알았는데, 여가용으로 (recreational) 하는 낚시는 라이센스 없어도 가능하고, 여가목적의 낚시의 범위를 벗어나거나 상업용으로 낚을려면 라이센스를 받아야 하더군요.
      그것도 주마다 조금씩 다를거예요.

      주말 잘 보냈습니다. ^^
      twik님도? ㅎㅎ

  2. addr | edit/del | reply 보시니 2010.01.25 10:56 신고

    그 정도 허용량이면 한가족 식사로 충분할 것 같은데요?
    아주 풍족한 곳인 것 같아요~

    • addr | edit/del eggie +_+ 2010.01.25 13:47 신고

      저거 담아 간 친구한테 물어봐야겠습니다.
      배부르게 먹었는지...ㅎㅎ
      된장찌게에도 넣어 먹겠다 하던데...ㅋ

      호주가 자원이 좀 풍족한 것 같기는 해요.
      먹을 것으로 이용 가능한 해양자원도 많고 과일, 채소 등등, 광물그런것도...
      그런데 물가는 참 안 싸요...ㅎㅎ

  3. addr | edit/del | reply 걸어서 하늘까지 2010.01.25 14:14 신고

    보기에는 아주 느슨한 것 같은데
    생태계, 자연 보호가 엄격하게 시행되고 있군요.

    • addr | edit/del eggie +_+ 2010.01.25 14:30 신고

      네. 사람들이 생태계 보호, 자연보호 같은것에 대해 의식이 약간 높은 것 같아요. 물론 개념 부족한 호주인들도 있긴하지만...(어디든 그렇겠죠?)
      그리고 신고 정신도 참 뛰어 나답니다.
      몰래 많이 가지고 나가다 신고 당할지도...ㅎㅎ

  4. addr | edit/del | reply KODOS 2010.01.26 08:25 신고

    멋진 곳이네요... 굶어죽진 않을 듯^^
    저렇게 법으로 자연을 보호하기 때문에 더더욱 자연이 풍족한 것 같습니다.

    • addr | edit/del eggie +_+ 2010.01.26 11:18 신고

      ㅋㅋ 네, 냄비도 어떻게 있으면 더 좋겠네요 ㅋ
      법으로도 잘 보호하고, 사람들도 준법의식이 높기도 해서 그렇겠죠.